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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

무료 3D 렌더링 프로그램 추천 렌더맨(Renderman)

by 키득키득KID 2023.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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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알짜 꿀팁을 찾아다니는 키득키득KID입니다.

 

게시글 제목을 몇개 수정했더니, 그 여파가 컸습니다.

 

검색에 에러뜨고... 원 제목이 생각나지 않아 다시 되돌리기도 안되고...

 

결국엔 모두 수정했는데, 수정이 제대로 반영될지 모르겠습니다. ㅠㅜ

 

슬픔은 뒤로하고~ 앞서 무료 3D 모델링 프로그램들을 소개했었습니다.

 

무료 3D모델링 프로그램 추천 블렌더(blen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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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3D모델링 프로그램 추천 지브러시코어미니(zbrushcorem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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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다음 필요 프로그램은~?

렌더링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Pixar의 'Renderman'입니다.

 

Pixar's RenderMan | Renderman Home

Get RenderMan Get a quote today, or try RenderMan for non-commercial use

renderman.pixa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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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 최신 물리 기반 렌더링
RenderMan은 정확성과 기술적 효율성을 모두 제공하는 편향되지 않은 렌더링 기술과 편향된 렌더링 기술의 조합을 제공합니다.

* 최첨단
RenderMan 버전 24는 외관 개발 및 업계 협업이 혁신적으로 적용된 획기적인 릴리스로, 영화 이미지를 위한 가장 유연하고 강력하며 안정적인 렌더링 엔진입니다.

RenderMan의 RIS 테크놀로지는 이미 성숙하여 프로덕션 요구에 최적인 프레임워크로 진화했습니다.RenderMan 24는 사실적이지 않은 렌더링을 위한 새로운 스타일라이즈드 룩, Industrial Light & Magic에서 개발된 새로운 레이어드 재료 시스템 및 완전히 새로운 라이브 통계 시스템을 통해 이 툴 세트를 더욱 확장합니다.

Pixar의 하이브리드 CPU + GPU 렌더러인 RenderMan XPU™가 출시됨에 따라 아티스트는 이전보다 더 빠르게 룩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이를 통해 피처 필름 애니메이션 및 VFX용 룩업 워크플로우를 발전시킬 수 있는 뛰어난 툴을 파이프라인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술적
RenderMan은 아티스트의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고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를 보완하는 많은 도구와 함께 Look Development에 대한 주요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매우 기대되는 RenderMan XPU™가 포함됩니다.

현재 RenderMan을 VFX 파이프라인에 통합하는 옵션은 Pixar for Autodesk Maya, The Foundry KATANA, SideFX Houdini/Solaris 및 완전히 새로운 Blender 플러그인 등 다양합니다.조명 및 외관 개발을 위해 RenderMan은 아티스트가 예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면서 제작 장면의 처리량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인터랙티브 렌더링을 위한 최첨단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사실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외관을 만들기 위한 이 직관적인 시스템은 아티스트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다재다능하고 독특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즉시 가동 가능한 경형 수송
-단방향 패스 트레이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테그레이터로 실외 조명 및 대규모 직접 광원에 이상적이며, 이 업계 표준 단방향 경로 추적기는 히트 포인트의 재료 샘플과 빛 샘플을 결합하여 직접 조명을 추정한 다음 간접 조명을 처리하기 위해 추가 광선을 생성합니다.
패스 트레이서에는 추가 커스터마이즈를 위해 소스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방향 패스 트레이서
단방향 패스 트레이스에 문제가 있는 장면에서는 VCM 인테그레이터라고도 불리는 쌍방향 패스 트레이서를 사용하여 문제를 회피할 수 있습니다.카메라로부터의 패스를 추적하는 것 외에, 쌍방향 패스의 트레이스도 광원으로부터의 광선을 송신해 접속합니다.VCM은 복잡한 간접 경로 및 단일 방향 경로 트레이스와의 수렴이 매우 느린 가성 효과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인테리어 렌더링에 최적.

*픽사 통합
Pixar Unified는 단방향 경로 추적과 양방향 경로 추적을 모두 제공하여 조명 단위로 제어할 수 있으므로 두 가지 장점을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또, 컴퓨터 학습을 위한 디즈니 리서치의 작업에 근거해, 최첨단의 광로 안내도 실시합니다.또한 Pixar Unified Integrator에는 가성 경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기능, 즉 매니폴드 다음 이벤트 예측 기술이 포함되어 있어 가성 경로를 훨씬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개발
RenderMan의 강력한 API는 스튜디오가 자체 인테그레이터 및 자료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하여 개발 팀이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자유롭게 창의적이고 파괴적이지 않은 실험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멀티 스레드 및 GPU 지원
상호작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RenderMan은 코어가 많은 머신에서 뛰어난 확장성을 갖추고 있으며 XPU™를 통해 빠른 외관 개발 워크플로우를 제공합니다.

*기타 기능
GPU + CPU 하이브리드 렌더링으로 외관 개발
인더스트리얼 라이트 & 매직의 레이어블 재료
사실적이지 않은 렌더링
실시간 통계 및 계측
Pixar 통합 인테그레이터
고유 비바이어스 경로 추적 지하 산란
물리적 및 예술적 헤어 쉐이딩
진정한 불투명도
분산
중요도, 블루 노이즈 및 적응형 샘플링
OSL 패턴
프로그래밍 가능한 AOV 및 LPE 패스
DeepEXR 데이터 지원
Cryptomate 지원
방수 치환
대화형 변위 편집
주광 시뮬레이터
분석 영역 조명
Gobos, 블로커, 필터, 포털
에미시브 지오메트리
글로벌 광샘플링
인터랙티브 조명 및 외관 개발
Maya Fluids, OpenVDB
멀티로브 범프 및 일반 매핑
GGX 및 Beckman 스펙큘러
틸트 시프트, 색수차, 롤링 셔터
질감과 가벼운 베이킹
폐색 인테그레이터 및 패턴
광온도
IES 프로파일
상세한 것에 대하여는, 릴리스 노트를 참조해 주세요.

*오픈 스탠다드
1988년 RenderMan은 3D 데이터를 설명하는 개방형 표준인 RenderMan 인터페이스 사양(RISpec)을 확립했습니다.이후 픽사는 RenderMan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핵심 기술의 한계를 넓히고 하이엔드 시각 효과 및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새로운 표준을 채택하고 홍보하고 있습니다.오늘날 RenderMan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개방형 표준을 지원합니다.Alembic, OpenColorIO, OpenEXR, OpenSubdiv, OpenVDB, OSL, SeExpr, Ptex, UDIM, USD

*크로스 플랫폼
RenderMan 및 RenderMan의 모든 플러그인은 Linux, OSX 및 Windows의 세 가지 주요 운영 체제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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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derMan’은 상업적 사용이 아니라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상업적으로 사용할 게 아니라면, 이러다가 단편 애니 한편 만들 수 있을지도 몰라요. 핫핫핫

오랜역사를 가진 ‘RenderMan’과 함께 즐거운 렌더링작업을 시작해 보세요!

그럼, 다음 꿀팁에서 또 만나요! 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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